사단법인 한국소비자교육원은 소비자운동 전문단체로서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로 1981년 창립된 이후 최근 디지털 사회를 맞이하기까지 단체의 설립 목적을 사후 피해 구제가 아닌 사전 피해 예방 교육에 집중하여 왔으며,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 영위를 위하여 다양한 소비자 관련 이슈로 소비자 운동을 펼쳐 왔습니다.
지금 우리가 마주한 시대는 팬데믹 시대를 넘어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서 소비자 중심의 아젠다에 더욱더 집중할 것이며 정보 취약계층인 실버세대의 맞춤형 정보 제공 교육에
매진하겠습니다.
소비자 상담센터의 추이와 변화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소비자 안전을 위해서 단체의 자신과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한국소비자교육원은 소비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소비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하여 1372소비상담센터 운영 및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 소비자권리 찾기 운동, 소비자교육 활성화,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운동, 실태조사사업, 소비자물가 안정 유도를 위한
물가조사 등의 소비자 운동 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