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소개

활동분야

  1. 01 소비자 주권 함양을 위한 의식화 사업

    지식/정보/테크닉 사회의 소비자 주권을 확보하기 위한 소비자 의식 함양 운동

  2. 02소비자 지식/정보/기술의 개발과 보급

    현대 생활에 필요한 소비자 지식과 정보기술의 개발과 보급

  3. 03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내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라이프 스타일 안내와 연령/계층/단계별 완숙한 소비자 교육

  4. 04소비자 여론의 집약과 정책 개발

    소비자의 여론을 곧 국론으로 이끌 수 있도록 소비자 여론을 종합 수렴하고 이를 미래 사회를 위한 정책으로 개발

  5. 05소비자 지도자 양성

    소비자의 사회 지도적 위치에서 여론을 선도하고 소비자 주의를 이끌 소비자 지도자 및 자질 있는 상담인 양성

  6. 06소비자 감시 및 감독

    시장 안에 내재하고 있는 소비자 문제를 감시화고 감독할 행동조직인 소비자 감시단 및 감독 조직을 운영

  7. 07소비자 고충과 피해 구제

    시장 안에 내재하고 있는 소비자 문제를 감시화고 감독할 행동조직인 소비자 감시단 및 감독 조직을 운영

  8. 08소비자 단체 및 시민 단체와의 연대와 협력

    소비자의 관심사가 되는 모든 문제는 소비자 문제이다. 따라서 소비자의 이익과 복지에 도움이 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소비자 단체의 활동이라도 적극 참여하여 연대함

  9. 09상거래질서 및 형태연구

    윤리적 상거래와 상행을 세우기 위하여 거래질서와 상행태를 관찰 감시하고 바른 질서, 옳은 관행, 좋은 모델을 연구 개발하며, 날로 새롭게 개발되고 유입되는 새로운 거래 유형을 안내 지도

  10. 10도농 지도자 교류 협의회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