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센터란?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소비자상담센터의 특징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특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1. 신속한 소비자 상담을 위한
- 전국 단일 소비자 상담을 위한 전국 대표번호
채택 ( 전화 : 국번없이 1372 )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 이용요금 : 유료, 발신자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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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서비스
( www.ccn.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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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 포털을 통한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
2.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위한
-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 상담자료 제공
- 사업자와의 신속한 연결을 통해 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 개선
-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 및 만족도평가로
서비스 수준 향상
3. 상담원과 사업자의 상담업무처리
편의성 증대를 위한
- 전국 모든 상담원이 공통사용하는 상담응대
업무처리시스템의 제공
- 상담기관별 분산관리되던 소비자정보의
통합관리
- 전화와 인터넷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 편의성 증대
- 상담원, 상담기관, 사업자의 원활한 상담
업무지원
참여기관 안내
- 녹색소비자연대
- 한국여성소비자연합
- 소비자시민모임
- 소비자교육중앙회
- 한국부인회
- 소비자공익네크워크
- 한국소비자교육원
- 대한어머니중앙회
- 한국소비자연맹
- 한국YMCA전국연맹
-
- 한국YMCA연합회